이왕 2050년을 내다본다면

  

자나 깨나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던 애국심으로 보거나 두 분은 많이 닮은 점이 많다.

그것은 광주에서의 시민학살 책임에 대한 단죄의 의미를 함께 담는다.그러나 그 둘은 경쟁자들을 이러한 문제로 처벌하지 않았다.

이왕 2050년을 내다본다면

한반도 비핵평화의 문제 역시 마찬가지다.지금 우리는 극단적인 진영대결과 승자독식 민주주의의 망국적 폐해를 절감하고 있다.그렇다고 하여 개척자의 기여가 축소되거나 완성자의 성취가 독점되는 것은 아니다.

이왕 2050년을 내다본다면

그것은 당내 후보 경쟁.문민정부 30주년의 의미는 거기에 있다.

이왕 2050년을 내다본다면

사실에 근거한 이성적 평가가 아닌 것이다.

검찰의 정치개입과 사법주의를 넘어 국민주권과 민주주의의 정상 절차를 보장한 결단이었다.사태를 악화시킨 청의 개입 청에는 책임이 없었는가? 동아시아에는 수백 년 동안 조공관계가 지속하였다.

이렇게 구한말의 역사는 하나의 원인에만 책임을 돌리기에는 너무나 복잡했다.정치적 선동 가능성 경계해야 이렇게 난해하게 얽혀 있는 당시 상황에 대해 역사학계는 그 원인이 어디에 있는가에 대한 논쟁을 진행했었다.

강화도 조약 이후 갑신정변과 갑오개혁에 대한 개입.일본은 새로운 개혁을 위한 모델이었다.

86646




Flink  :  

Link  :  

> 07. 씨티, 4분기 18억달러 손실 기록…직원 10% 감원 예고(상보)[亞환시] 엔화, BOJ 수정 기대감에 강세…위안화 4개월래 최고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1월 5일美 국채금리 소폭 상승…간밤 하락 후 반등연준 비공식 대변인 "연준, 낙관론 우려…의사록 이례적으로 퉁명"윤심만 보이는 여당 경선…‘진박 감별사’ 떠올라[亞증시-종합] 美 기술주·침체 우려에도 혼조[알립니다] 제37기 견습기자 3차 전형 합격자 발표[뉴욕모닝브리핑](1월4일)오피스·상가·토지조용하게 위대하게…우주강국의 길中 12월 차이신 서비스업 PMI 48.0이효리가 불지폈다…골반춤 추는 60세 걸그룹의 도발주요국 2년물 국채 수익률 비교위안화 0.3% 절상 고시…6.8926위안(상보)중국의 단기비자 중단 유감…외교에 방역 이용 말아야2태영 워크아웃 개시에 한숨 돌렸지만…건설업계 위기감은 여전 [집슐랭][亞환시] 엔화, BOJ 수정 기대감에 강세…위안화 4개월래 최고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1월 13일댄 예르긴 "中, 원유 시장의 '와일드 카드'"유안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블랙록 "올해 채권이 주식 이긴다"…회사채·MBS 투자 권고조용하게 위대하게…우주강국의 길단스케 "中 경기 회복, 인플레이션 키울 것"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자녀 대신 증여세 내줬다간…세폭탄 맞습니다 [도와줘요, 상속증여]작년 좀비기업 비중 42.3%로 역대 최대…돈 못 버는데 금리 올라대유에이텍(002880) 3Q15 Review.위안화 0.3% 절상 고시…6.8926위안(1보)타인의 미래에 끼어드는 사람들